365mc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비만 하나만

식욕 가장 솟구치는 날씨는?

작성자 머니투데이 작성일 2010-03-11 조회수 839
365mc비만클리닉, 설문조사 결과-비 오는 날 식용 가장 왕성

머니투데이는 [식욕 가장 솟구치는 날씨는?]이라는 제목으로 365mc비만클리닉의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 비만전문 네트워크 365mc비만클리닉이 2월 한달 간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 168명 중 절반 이상이 "비오는 날 식욕이 가장 증가한다"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비오는 날'에 식욕이 증가된다고 답한 사람은 95명이며, 이어 '흐린 날'(46명), '맑은 날'(23명), '눈 오는 날'(3명)이 뒤를 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정은 원장님은 "비가 오거나 흐린 날 식욕이 증가하는 것은 신체적인 요인과 심리적인 요인이 모두 작용하는 것"이라며 "일조량이 줄면 생체리듬에 관여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증가하고 '세라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은 줄어드는데 이것이 식욕을 늘리는 요인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김 원장님은 "맑고 따뜻한 날보다 흐리고 비오는 날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대사 작용이 더 활발해지고 이에 따라 소화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공복감을 빨리 느끼게 되는 것도 이유"라며 "기온이 떨어지면 말초혈관은 수축하고 내부 장기 혈액은 늘어 위장 운동과 위산 분비가 활발해져 식욕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비가 오는 날에는 외부 활동이 줄어들며 식당이나 카페, 술집 등을 찾게 돼 음식이나 술을 즐기는 일이 많아지는 것도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