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지방 하나만

고도비만과의 전쟁, 위밴드(랩밴드)수술로 이긴다

작성자 세계일보 작성일 2010-09-24 조회수 1157
세계일본에서는 [고도비만과의 전쟁, 위밴드(랩밴드)수술로 이긴다]라는 주제로 365mc 비만클리닉 고도비만 수술센터 조민영 원장님의 사진과 함께 랩밴드 수술의 정보에 대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신문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이요법, 운동등의 관리만으로 고도비만을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다. 과체중이나 비만의 경우, 본인의 의지와 노력이 있다면 비만을 탈출할 수 있다. 하지만 고도비만의 경우 단순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중증 비만이기 때문에 수술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고도비만자들은 위밴드술이나 위절제술과 같은 수술 후 지속적으로 체중감소가 이루어지며 보통 수술 후1년 이내 초과체중의 50% 이상 감소를 목표로 한다. 효과가 좋은 경우에는 초과체중의 75% 이상 감소도 가능하다. 효과가 좋은 경우에는 초과체중의 75% 이상 감소를 가져오게 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두 가지 수술 모두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좋다고 말 할 수는 없다. 다만 아무리 간단한 수술이라고 해도 그에 따르는 위험이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필수다. 또한 수술 후에도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바꾸고 지속적인 운동을 하는 등 꾸준한 관리를 해야만 ‘고도비만과의 전쟁’ 에 마침표를 찍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