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다이어트Q&A]먹으면 반드시 후회하는 아침메뉴

작성자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작성일 2009-07-09 조회수 991
아침을 챙겨 먹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아침 메뉴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하지만 아침을 먹는 것 이상으로 무엇을 먹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 피해야 할 아침식사 음식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당근머핀

'당근'이란 말에 건강한 아침식사 아이템으로 많이들 떠올리지만 이 점을 노려 가장 상업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당근 머핀은 칼로리뿐만 아니라 지방이 매우 높은 음식이다.

주로 커피체인점에서 판매되는 것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아침식사의 하나로 꼽히는 머핀은 무려 680kcal의 칼로리와 40g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의 아침메뉴

스크램블드 에그와 해쉬 브라운, 소시지, 팬케이크, 여기에 곁들이는 드레싱과 시럽 등의 아침메뉴는 만찬으로 생각될 정도로 푸짐하다. 이것들을 합치면 칼로리가 무려 1120kcal에 달하며 지방은 61g에 이른다고 한다.

도넛

체인점에서 판매하는 설탕을 입힌 도넛 한 조각은 영양분은 거의 없으면서 칼로리가 200kcal에 달한다. 더군다나 하나당 하루 적정량의 두 배를 넘는 약 4g 정도의 트랜스지방이 포함되어 있다.

녹여먹는 와플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먹을 수 있도록 포장된 와플은 도넛과 마찬가지로 영양분은 거의 없으면서 칼로리만 높기로는 최고다.

아침에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을 여유가 없다면 정제하지 않은 곡물로 만든 빵이나 씨리얼, 오트밀로 대체하면 충분하다. 여기에 단백질, 칼슘, 칼륨이 풍부한 저지방 우유나 요구르트를 곁들인다면 더욱 좋다.

/도움말=365mc비만클리닉

원문보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