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살빼려면 조금씩 입에 넣고 오래 씹어야”

작성자 머니투데이 작성일 2009-08-06 조회수 1019
조금씩 입에넣고 오래 씹으면 식사량을 적게 유지할 수 있다는 실험결과가 나왔다.

머니투데이는 “살빼려면 조금씩 입에 넣고 오래 씹어야”라는 제목으로 365mc비만클리닉이 소개한 미국 영양학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8월호에서 '음식의 한입크기와 구강에서의 씹는 시간이 포만감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실험에 대해 보도하면서 365mc비만클리닉 지방흡입수술센터 이선호 원장님의 설명을 소개했습니다.

저널에 따르면 니콜린 등 미국연구진이 22명의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반고형 음식의 한입 크기를 5g과 15g, 제한 없는 3가지로 설정하고, 씹는 시간을 3초와 9초, 그리고 자유롭게 씹을 수 있도록 달리해 실험한 결과, 한입크기가 작고 구강저작시간이 길수록 음식섭취가 적었다고 신문은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이선호 365mc비만클리닉 원장님은 "보통 음식 섭취 후 10~20분이 지나야 포만 중추가 자극을 받는데, 여러 번 씹으면 천천히 먹게 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음식을 씹을수록 히스타민 신경계가 활성화되는데, 이를 통해 쉽게 포만감을 느끼기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원장님은 "식사하고 소화시키는 과정은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소모시키기도 하는데, 여러 번 씹는 것은 식사에 의한 열 발생을 높여 살이 빠지도록 도와 준다"고 덧붙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