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다이어트에 세끼 식사는 꼭 먹어야

작성자 씨엔비뉴스 작성일 2010-05-12 조회수 837
씨엔비 뉴스에서는 하루 세끼 챙겨먹어야 다이어트 된다”라는 제목으로 365mc비만클리닉의 설문결과와 함께 김하진 수석원장님의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비만전문 네트워크인 365mc 비만클리닉(대표원장 김남철)이 지난 4월 한달 간 자사 홈페이지(www.365mcdiet.net)를 통해 조사한 결과, 하루에 세끼를 챙겨먹는 것이 실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답한 응답자가 55.4%로 나타나 절반 이상이 세끼를 챙겨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별로 상관이 없는 것 같다거나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된다는 응답은 각각 24.2%(149명), 20.5%(126명)에 머물렀습니다.

김하진 수석원장은 "끼니를 거르면 다음 끼니의 과식이나 폭식을 유발함으로써 칼로리 과잉으로 오히려 체중이 증가한다."라며 "뿐만 아니라 공복시간이 길어질수록 우리 몸은 들어온 음식을 에너지로 소비하기보다는 지방으로 저장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끼니를 챙겨 먹는 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간식이나 대용식을 준비해두고, 배고픔을 완화시켜야만 다음 끼니의 과식이나 폭식을 막을 수 있다고 김 원장은 권고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