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다어이트 중 폭식이 무서운 진짜 이유

작성자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작성일 2010-09-07 조회수 1174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서는 [다이어트 중 폭식이 무서운 진짜 이유]라는 주제로 365mc 비만클리닉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올바른 다이어트 정보를 소개하였습니다.

신문에서는 벼락치기 공부하듯 급한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어 단기간에 확실한 체중감소를 위해 운동과 식이조절을 과도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처음에는 체중감소가 눈에 띄게 크게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다이어트가 힘들어지고, 음식에 대한 유혹은 점점 커지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 도중 폭식을 하게 되는데 그 원인은 근육에 저장된 탄수화물이 고갈되면 몸도 무겁고, 피곤함도 쉽게 느끼게 된다. 신체는 고갈된 탄수화물을 보충시키려고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게 된다. 결국 이 유혹을 못 이기고, 한순간에 폭식을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오랜기간 다이어트의 수고를 무너뜨릴 정도로 크게 나타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금식을 하다가 갑자기 많은 양의 탄수화물이 공급되면서 갑작스럽게 체중이 늘어나면서 부종(몸이 붓는 것)이 생기는 현상을 '리피딩 이데마(Refeeding Edema 재섭취성 부종)'라고 하는데 이 리피딩 이데마가 생기는 이유는 첫째로는 탄수화물이 근육 내 저장에 따른 3배의 수분 증가를 야기하기 때문이다. 둘째로는 갑작스럽게 공급된 탄수화물로 혈당이 올라가면서 증가된 인슐린 분비 때문이다. 갑작스런 인슐린 분비량의 증가는 신장을 자극해서 소변 배출량을 감소 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잠시 폭식을 하게 되고, 그로 인한 급격한 체중 증가를 경험했다면, 그로 인해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말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다이어트에 대해서 너무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주면 심리적인 피로로 인해서 다이어트는 점점 더 힘들고 성공하기 힘든 것으로 여기게 된다. 즉 다이어트 중의 폭식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갑작스런 체중 증가보다 불필요한 죄책감과 자신에 대한 과다한 실망과 같은 심리적 문제를 유발하는데 있다 하겠다고 덧붙엿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