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에서는 [ 다이어트 중에는 체중이 빨리 돌아올까? 해결방안은 위밴드(랩밴드)수술로 ]라는 주제로 365mc 비만클리닉의 고도비만 수술의 방법과 장점에 대하여 기사를 보도하였습니다.
신문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체중의 감량과 유지를 위하여 식이조절(다이어트), 운동요법 등을 통해 노력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체중 감량은 쉽게 되지도 않고, 설사 체중을 감량했다 하더라도 이를 유지하기는 더더욱 어렵다고 전하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가 포기하고 식사량이 늘어나면 오히려 다이어트 전보다 체지방이 빨리 늘어 체중이 다이어트 전보다 더 증가하는 요요현상을 겪게 되는데 요요를 반복하게 되면 어느 순간부터는 다이어트를 해도 체지방이 감소하기는커녕 오히려 늘기만 하고 이는 고도비만의 시초가 됩니다.
신문에서는 고도비만이 되면 내과적으로 그 기간을 오래 유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랩밴드(위밴드)와 같은 고도비만 수술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2010년 들어서 미국보건성에서는 고도비만의 유일한 치료 방법은 약물이 아니라 수술이라는 공식발표를 한 바 있다는 사실을 전하였습니다.
고도비만 환자들은 베리아트릭 수술 후 체중감소는 75% 이상 감소를 가져오게 된다. 지방흡입과는 달리 어느 부위의 지방이 제거되는 것이 아니라 전신의 피하지방 및 내장지방이 동시에 감소되고, 과도하게 증가된 근육의 일부도 함께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고도비만자들도 정상체중으로 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희망을 가져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