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고도비만의 위험성과 효과적인 치료 방법

작성자 스포츠월드 작성일 2010-12-24 조회수 1135
스포츠월드 신문에서는 [고도비만의 위험성과 효과적인 치료 방법]에 관하여 365mc 비만클리닉 조민영 원장님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기사를 보도하였습니다.

신문에서는 체질량지수(BMI)가 32.5kg/㎡ 이상 45kg/㎡ 미만인 경우 고도비만, 45kg/㎡ 이상인 경우 슈퍼고도비만으로 분류하는데, 고도비만은 일반비만에 비해 지방세포의 크기가 매우 커져 있고 생리학적, 물리적 성질과 성상이 일반비만에서 보이는 지방세포와 달라 신체 특히 복강내 혈액 및 림프구의 흐름에 장애를 일으킨다고 하였습니다.

1960년대 초 미국에서 시작된 고도비만 수술은 신속한 체중 감소와 치료가 필요한 고도비만 환자에게 현재까지 알려진 여러 방법 중 고도비만 수술(베리아트릭 수술)이 가장 효과가 빠르고 안전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는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복강경 수술로 대부분의 고도비만 수술을 시행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수술 효과도 높다고 하였습니다.

고도비만 수술 중에서 많이 알려진 ‘위밴드(랩밴드)술’은 식도에서 위로 이어지는 부위에 위밴드라는 인공물질을 삽입해 인공적으로 내려가는 길을 좁게 해 위 섭취를 제한하는 수술법이다. 고도비만 수술 중에서 많이 알려진 ‘위밴드(랩밴드)술’은 식도에서 위로 이어지는 부위에 위밴드라는 인공물질을 삽입해 인공적으로 내려가는 길을 좁게 해 위 섭취를 제한하는 수술법이다.

위밴드술의 최대 장점은 수술 초기 위험성이 다른 고도비만수술법에 비하여 현저히 낮다는데 있다. 또한 수술시 장기절제 등을 동반하지 않기 때문에 빠른 회복으로 조기에 학교나 회사 등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