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살 빼려면 앉아있는 시간 줄여라!

작성자 의학신문 작성일 2009-12-16 조회수 1150
의학신문 디지틀보사는 [살 빼려면 앉아있는 시간 줄여라!]는 제목으로 365mc비만클리닉의 연구조사 결과와 함께 김정은 원장님의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365mc 비만클리닉이 지난 11월 한 달 동안 내원 고객 중 비만치료 방법의 하나인 카복시테라피(carboxy therapy) 시술을 받은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앉아있는 시간과 시술효과에 대한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앉아있는 시간이 길수록 한 달간 시술 후 허벅지 사이즈 감소 변화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

즉 앉아 있는 시간이 하루 3시간 이하인 경우는 19명(25.6%)이고 평균 허벅지 사이즈 감소율은 2.3cm(표준편차 0.74), 3시간에서 8시간 이하인 경우는 31명(41.8%)으로 평균 허벅지 사이즈 감소율은 1.26cm(표준편차 0.44), 하루 8시간 이상 앉아있는 경우는 34명(32.6%)으로 평균 허벅지 사이즈 감소율은 0.65cm(표준편차 0.48)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해 365mc 비만클리닉 김정은 원장님은 “지나치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비활동시간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활동시간(activity time)을 상대적으로 감소하게 만들고 전체 에너지 소모량을 감소시키며, 불필요한 식이(커피, 과자 등)를 유도해 결과적으로 체중 조절의 실패 및 만성 질환 발생에 기여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장시간에 걸쳐 몸을 움직이지 않는 것은 골격근 내에 있는 지방단백 지질분해 효소의 활성을 저하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정은 원장님은 “한 시간 마다 평균 5분 정도 휴식활동을 취하고 그 시간 동안 주변을 산책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장시간 동안 앉아서 근무하는 조건에서는 중간 중간에 휴식 시간을 자주 갖는 것은 매우 필요한 습관”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