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365일 신나는 다이어트]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몸매

작성자 단미조선 작성일 2010-08-16 조회수 1142
몇 달 전 PPC 주사로 허리 주변 군살을 해결한 K양,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 됐다 싶은 어느 주말, 자신감 충만한 가벼운 마음으로 수영복을 꺼내 입어보는 순간 이런 아뿔싸, 자신의 힘없이 늘어진 엉덩이 라인과 수영복 엉덩이 라인의 현격한 불일치를 깨달은 것이다.

그래, 우리는 그 동안 너무 지방(fat)만 신경 쓰고 살았던 거지.

얼마 전 세월을 무색하게 하는 몸매라고 포털 싸이트를 뜨겁게 달군 나이 마흔이 훌쩍 넘은 여배우의 사진을 보면, 그녀가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일 수 있는 이유는,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서 자연히 나타나는 체형의 변화, 소위 나잇살이라고 하는 허리 주변 군살, 둔부의 군살이 전혀 없다는 점도 있지만, 그보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진을 통해서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잘 유지되고 있는 탄력 상태이다.

탄탄한 몸을 가지기 위해서는 근육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근육의 볼륨이 적당하게 발달하고 긴장도가 잘 유지되면 근육을 덮고 있는 지방층 및 피부의 긴장도가 잘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탄탄하고 늘어짐 없는 매끄러운 피부 표면을 유지할 수 있다. 꾸준히 운동을 하여 근육을 유지한 사람이 나이가 들어서는 더 젊어 보이는 이유이다. 그러나 근육 외 피부 자체의 탄력 또한 중요하다.

몸은 얼굴만큼 자외선 노출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노화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노화라는 것은 자외선과 같은 외부적 요인에 의해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나이 듦 자체, 내인성 노화에 의한 피부 변화는 불가항력적이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표피는 재생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상처가 생겨도 치유가 늦고, 건조함,강한 바람 같은 외부자극에 의해서도 쉽게 손상된다. 또한 콜라겐은 합성은 떨어지고 분해 속도는 증가되어 1년에 1% 씩 감소하여 피부 진피층의 두께도 점점 얇아진다. 나이가 들면서 탄력 섬유도 그 수와 두께가 감소하며, 피부층 히알루론산이라는 성분이 감소하면서 피부 긴장도도 떨어진다. 결국 진피의 노화로 인하여 피부는 경직되고, 탄력성이 없어지면서 얼굴처럼 몸에도 중력 방향으로 힘없이 늘어진 크고 작은 주름이 생기게 된다.

당연한 듯이 얼굴의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처럼 몸을 위해서도 노력이 필요하다. 노출 되는 부위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가지고, 보습제도 매일 바르는 것이 좋다. 흡연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요한 외부 인자라는 사실도 알아두어야 한다.

또한 꾸준한 운동을 통한 근육의 유지도 필수라고 하겠다. 피부 내 탄력 섬유의 합성을 증가시켜서 진피층을 두껍게 하는 간단한 시술로는 카복시테라피,고주파테라피,PPC 주사 등이 있다.

더 적극적으로 시도해볼 만한 효과적인 시술로는 피하층에서 발생시키는 레이저 시술이 있다. 이 시술은 레이저가 발생하는 매우 가는 섬유침을 피하지방층에 삽입하여 피부층 바로 아래에서 레이저열을 가하여 피부의 수축 및 재생 과정에서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는 시술이다. 레이저 열을 통해서 지방을 녹이기 때문에 ‘레이저지방융해술’로 통칭되기도 하는데, 지방을 녹이고 피부는 수축시키는 이중 효과 때문에 늘어진 이중턱살, 늘어진 볼살, 팔 안쪽살 등에 매우 효과적이다.

나이에 비해서 젊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 매력적인 이유는 외모 자체 때문이라기 보다는 그것을 통해서 그 사람이 지니고 있을 삶에 대한 긴장감이나 노력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 365mc비만클리닉 김정은 원장

원문보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